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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앱 UX 디자인 전략
앞서, 학습한 내용과 같이 디자인 분야별로 사용자가 추구하는 가치와 니즈를 반영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인터랙션 디자인 전략, 정보디자인 전략, 비주얼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여 본다.
1. 인터랙션 디자인 전략
퍼소나가 앱과의 상호작용 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터랙션 디자인의 문제점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다.
(1) 복잡한 입력, 출력 환경
퍼소나가 원하는 콘텐츠에 접근하고자할 때 많은 단계의 입력과 조작을 요구하거나 콘텐츠 출력 과정이 간단, 명료하지 않을 경우, 너무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등의 상호작용 방식은 사용 편의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다.
(2) 조작 방법의 어려움
퍼소나가 한눈에 보고 조작법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인터랙션 방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사용자에 별도의 학습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3) 지나치게 긴 동선과 많은 조작의 요구
한 화면상에서 필요한 입력을 완료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짧은 동선과 단순한 조작방식을 제공하여야 한다. 하나의 기능을 이용하는 데 있어서 지나치게 긴 깊이(depth)와 단계는 결국 사용성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사용자의 불만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 된다.
(4) 명확하지 않은 피드백
퍼소나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때 해당 영역을 터치, 또는 드래그 등의 입력에 대한 피드백이 명확하지 않거나, 시간의 지연, 인식 영역의 범위가 충분하지 못해 일어나는 여러 상황에서 사용자는 혼란을 겪게 된다. 사용자의 조작에 대해 즉각적인 피드백은 필수적인 조건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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